안녕하세요!

새로 오셨군요. 커뮤니티에 참여하시려면, 이 버튼 중 하나를 눌러 주세요!

full league table >

빌라전 포스트매치 컨퍼런스

edited May 2016 in Arsenal.com News
챔피언 레스터에 10점차로 뒤졌는데, 아스날의 시즌은 성공인지
질문이 벌써 부정적이군.(웃음) 레스터는 아주 예외적인 우승을 달성했다고 말해야만 한다. 그들은 단 세 경기 밖에 지지 않았다. 레스터에게 뒤쳐진 것은 우리 뿐만이 아니다. 우리는 그들을 두 번 이겼으니, 그 질문들을 다른 팀들에게도 해야만 한다. 우리가 2위인 것에 기쁘지 않지만 우리 뒤에 있는 18개 팀들은 그들이 우리 순위에 있었다면 기뻐했을 것이다. 물론 우리의 목표는 1위이다. 그리고 한 동안 우리는 할 수 있다고 믿었지만, 시즌 후반기는 힘들 것이란 걸 알고 있었다. 유나이티드, 시티, 토튼햄, 리버풀 같은 어려운 곳으로 원정을 가야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우리의 최종 순위가 우리가 그러한 어려운 경기들에서 타격을 받지 않고 통과하는 것과 레스터가 약간의 승점을 드롭하는 것에 달렸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것은 우리 뿐만이 아니었다. 토튼햄 또한 긴 긴 기간 동안 우리 보다 나은 위치에 있었고 시티도 그랬다. 우리는 매우 힘든 기간에도 계속 전진했고 계속 연대감을 유지해서 현재 9경기 동안 패배하지 않고 있다. 드레싱 룸에서의 그런 정신적인 강함이 우리로 하여금 그 기간을 뚫고 나갈수 있게끔 했다.

여름 이적 시장에서의 이른 비지니스를 할 것인지
그것을 결정할 수 있는 것은 나 혼자가 아니다. 왜냐하면 선수를 살 때는 선수가 동의해야 하고 선수를 파는 클럽이 동의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도할 것이다.

토튼햄 보다 위에서 마친 것에 물론 팬들은 기뻐하는 것 같다 (물론이다) 하지만 그것이 어떤 것을 이룬 것이라고 느끼는지
우리는 리그 2위이고, 1위가 되길 원한다. 하지만 1위가 아니라는 것은 10위나 12위일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1위가 좋고 모든 나머지는 쓸모없다고 말해서는 안된다. 스포츠에서, 축구 클럽에서 일한다면 모든 승리를 위해서 싸워야하고 더 준비해야 한다는 것을 안다. 우리는 더 승리하고 1위가 되길 원한다. 하지만 또한 우리는 프리미어 리그에서 승점 70점 이상을 얻었고, 그것은 쉽지 않다.

이번 시즌 오랜 기간동안 토튼햄이 당신 보다 더 높은 순위로 마칠 것처럼 보였는데 (그렇다, 수 년 동안 그래 보였다. (기자들 웃음)), 그 기록을 지켜냈기에 오늘은 특별한 날인지
당신에게 동의한다. 우리가 토튼햄 보다 위에서 시즌을 끝내고 싶다고 말하면서 시즌을 시작한 건 아니다. 우리는 리그 우승하길 원했고, 그러지 못했기에 실망이 있다는 것에도 동의한다. 오늘날 우리는 우리가 가진 목표를 가지고 경기를 뛴다. 오늘 경기 전에 우리의 목표는 2위로 마치는 것이었다. 우리는 그것을 달성했다. 한동안 우리 서포터들은 여기서 집으로 돌아갈 때 기쁘지 않았다. 최소 오늘은 그들을 약간의 만족을 가졌을 것이다. 
 
로시츠키에 대해서 언급해줄 수 있는지. 모든 선수들이 로시츠키의 옷을 입고 도열해 있었는데
그것은 아직 축구에 긍정적인 감정이 있음을 보여준다. 우선 토마스 로시츠키는 특별한 축구 선수였고 우리의 드레싱 룸에서 높이 존중받았다. 그리고 그를 스쿼드에 포함시킬 수 없었기에 어제는 나에게 매우 슬픈 날이었다. 왜냐하면 그에게 어떤 문제가 있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그를 잃었다. 우리는 아르테타를 잃었다. 둘 다 특별한 축구 선수일 뿐만 아니라, 둘 다 드레싱 룸에서 리더였다. 그리고 나는 좋지 않았던 기간에 그들이 스쿼드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으며, 우리가 다음 시즌 그들을 그리워 할 것이라 확신한다. 나는 그들이 우리에게 해 준 것에 감사하고 그들의 행운을 빌어주고 싶다.

영향력이 있는 두 선수 싼티 카졸라와 잭 윌셔를 오늘 뛰게 할 수 있었는데, 시즌 내내 그들과 함께였다면 얘기가 달라질 수 있었다고 생각하는지
그렇다. 나는 조금 더 로테이션을 할 수 있었을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공격 게임에서 다양성을 가졌을 것이다. 그들은 창조적인 선수들이니까. 우리는 레스터 보다 14-15경기를 더 뛰었다. 그러므로 중요한 선수들을 가용하게 갖고 있는 것의 중요성은 나중에 영향을 끼치게 된다.

지난 몇 경기에서 그렇게 잘 실현되지는 않았지만 친숙하지 않은 시위들이 있었는데, 오늘 피치 위에서의 기분은 어땠는지
긍정적인 기분이다. 나는 야유 받는 것을 좋아할 정도로 변태적이지는 않다. 나는 공적인 직업에 있고 나는 비판을 받아들인다. 나는 20년 동안 비판을 받는 부분을 받아들안다는 것을 보여줘왔다. 나의 목표는 모두를 행복하게 하는 것이지만 불행히도 항상 그러지는 못한다.   

아스톤 빌라가 바로 승격할 정도로 충분히 좋은지에 대해
빌라는 곳 팔린다고 들었다. 그것은 누가 살 것이고, 얼마나 빨리 팔릴지, 클럽의 기술적인 정책과 투자, 정신적으로 어떻게 회복할지 - 왜냐하면 강등 당하지 않았던 클럽들은 거기에 대처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  그리고 얼마나 빨리 스쿼드를 새롭게하고 조정할지 등에 달렸다. 하지만 빌라는 정상적이라면 챔피언쉽에서 1년만 머물러야 할 것이다.
 
윌셔와 월콧의 상태는 어떤지
잭은 핏하다. 테오는 약간의 햄스트링 문제가 있다. 그는 샤프하긴 하지만 오늘 가용하진 않았다.  

그가 내일 뽑힌다면
만약 그가 내일 선발된다면 유로에서는 뛸 수 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