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로 오셨군요. 커뮤니티에 참여하시려면, 이 버튼 중 하나를 눌러 주세요!

full league table >

아르센 벵거 - 왜 아르테타는 좋은 코치가 될 수밖에 없는가

edited May 2016 in Arsenal.com News
Rob Kelly24 May 2016

아르센 벵거는 아르테타가 성공적인 코치가 될 것을 전혀 의심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아르테타는 아스날이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아스톤 빌라에게 4-0 승리를 거둔 시즌 마지막 날 감동적인 장면들을 연출하며 축구화를 벗었다.

아르테타는 이제 코치로서의 역할을 맡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벵거는 34세의 아르테타가 그에 필요한 모든 자질을 갖췄다고 말했다.

"우선 그는 팀의 주장이었고, 리더십 자질을 갖추고 있다. 그는 승리자이며 잘 하기 위해 매일 열심히 집중한다."

"그는 동료들에게 영향을 끼친다. 그건 때때로 약간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이긴 하지만, 나는 아르테타가 축구에 집중해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다른 스페인 선수들처럼 경기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다."

"서른 살이 되면 자신의 삶, 축구를 하지 않는 미래를 예상하기 마련이다. 그런 생각이 서서히 마음 속에서 커지게 되는데, 아르테타가 매일 행동하는 걸 봤을 때 나는 그가 선수 생활을 마치더라도 축구계에 계속 남을 것을 의심하지 않았다. 그리고 나는 그가 아주 잘 할 거라고 생각한다."

Copyright 2016 The Arsenal Football Club plc. Permission to use quotations from this article is granted subject to appropriate credit being given to www.arsenal.com as the source
  • edited May 2016 @baysse
    마지막 경기 후 클럽 내에서 코치 활동 하실 가능성도 생겼다고 언론에서 보도된 적이 있는데 꼭 그랬음 좋겠네요.
  • edited May 2016 @hanqsun
    테타형 코치라도 아스날에서 꾸준히 있어줬음 좋겠네요
  • 테타는 맨시 가는거 거진 확정 아니었나요?
    쥐불놀이에서도 그렇게 얘기하시고, 기사들도 대부분 그쪽이던데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