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로 오셨군요. 커뮤니티에 참여하시려면, 이 버튼 중 하나를 눌러 주세요!

full league table >

FA컵 4강 맨시티전 매치 리액션

edited April 2017 in Arsenal.com News
한골 뒤졌을 때의 퍼포먼스와 반응에 대해...
오늘 강하게 반응했다고 생각한다. 약간 조심스런 시작을 했고 때때로 머뭇거렸지만 우리는 찬스를 내주지 않았고 경기에 점점 녹아들어갔다. 천천히 우리는 계속 나아졌고 후반전에 나는 우리가 매우 강했고 연장전에도 매우 강했다고 느낀다. 우리는 항상 단단하고 위협적이었다. 후반전에 공을 더 자주 소유했고 또한 나는 오늘이 우리에게 있어 큰 정신적 시험이라고 느꼈다. 많은 사람이 '저런 상황에서 우리가 뭔가 보여줄 수 있을까?' 하고 질문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선수들이 자랑스럽다. 하나가 되었고 정신무장이 되었다는 걸 보여줬기 때문이다.

선수들이 감독님을 위해 컵을 따내고 싶다고 말했는데...
아니다. 나는 그들이 즐기길 바란다. 함께 플레이하고 클럽을 위해 플레이하길 바란다. 내게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이다. 함께 목표에 도달하는 것 말이다. 축구는 팀 스포츠이고 감독으로서 가장 큰 즐거움은 진짜배기 팀 퍼포먼스가 느껴지는 것이다. 오늘이 바로 그랬고 그래서 행복하다.

오늘의 퍼포먼스가 다음 시즌에 더 잘할 수 있다는 믿음을 줬는지...
아시다시피 나는 아스날이 매우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전체적인 상황도 매우 좋으며 매우 강한 팀을 보유하고 있다고 느낀다. 우리는 오늘 그것을 보여줬다. 내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그 다음이다. 어쨌거나 난 어느 날 떠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아스날이 항상 모든 이가 경외하는 위대한 클럽이라는 것을 확신하는 것이다.

그 '어느 날'이 언제가 될 지...
모른다.

최근 몇 주간의 비난이 틀렸다는 걸 증명했다고 느끼는지...
솔직히 관중석을 보시면 이 클럽이 얼마나 큰지 보실 수 있을 것이다. 우리 팬들이 행복하게 집에 돌아가면 그저 기쁠 뿐이다. 경기를 이기지 못했을 땐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주지 못한다고 느끼기 때문에 슬프다. 우리는 매우 어려운 기간을 헤쳐 나왔고 또한 내부로부터 상황을 더욱 어렵게 만든 몇몇 시련에 직면했다. 하지만 우리는 갈라진 것이 아닌 하나된 반응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물론 정신적으로 우리는 취약한 포지션에 있었다.



Copyright 2017 The Arsenal Football Club plc. Permission to use quotations from this article is granted subject to appropriate credit being given to www.arsenal.com as the source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