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로 오셨군요. 커뮤니티에 참여하시려면, 이 버튼 중 하나를 눌러 주세요!

full league table >

아르센 벵거 - 맨유전 승리의 키포인트

edited May 2017 in Arsenal.com News
The main reasons for today's win
by Josh James, 7 May 2017


일요일 승리는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것이었다. 과연 승리의 키포인트는 무엇이었을까?

우리는 백 스리로 바꾸고 난 뒤 세 경기 중 두 경기에서 무실점을 기록했고, 다섯 경기에서 네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아르센 벵거는 새 포메이션으로 바꾸고 난 뒤 우리 팀의 진면목이 드러났다고 말한다.

"그렇습니다. 이 시스템으로 바꾸고 난 뒤 전체적으로 실점을 얼마나 했는지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꽤 긍정적입니다." 맨유전이 끝난 뒤 그는 아스날 플레이어에 이와 같이 말했다.

"오늘 우리는 단단해 보였고 이 점은 매우 고무적이며, 더 가다듬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가치가 있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선수들의 의사소통이 더 잘 되고, 더 잘 연결됩니다. 단단해 보입니다."

북런던 더비 패배에서 팀이 와해되는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무리뉴의 팀을 상대로 승리를 따내는 데에는 첫 45분이 매우 중요했다고 벵거는 말했다.

"경기 전에 우리는 하프 타임에 0-0 상태로 탈의실에 들어간다면 이길 것이라고 말했고, 실제로 그렇게 되었습니다."

gun__1494185770_teamcelemufc

"큰 경기에서 실망스러운 결과를 얻은 뒤에는 항상 다음 경기에서 팀을 다잡고 골에 너무 집착하지 않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것이 오늘 경기의 성패를 가를 지점이라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오늘 승리에도 불구하고 아스날은 아직 6위에 머물러 있지만, 아직 상위 팀들보다 몇 경기를 덜 한 상태이다. 벵거는 챔피언스 리그 티켓을 따내기 위해 당장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알고 있다.

"당연히 네 경기 모두 승리해야 합니다. 그 뒤에 약간의 도움이 필요하죠."


Copyright 2017 The Arsenal Football Club plc. Permission to use quotations from this article is granted subject to appropriate credit being given to www.arsenal.com as the source
Read more at http://www.arsenal.com/news/news-archive/20170507/the-main-reasons-for-today-s-win#F0XWyJ2dODJlWVFj.99

  • 번역 감사합니다.

    그냥 공격도 못하고 수비도 못하니 실점이라도 덜해볼까 스리백 시도한게 맞는것 같 (...)

    무리뉴에게 허구한 날 지다가 스리백으로 처음 승리 거둔 것도 약간 신선하네요.

    물론 두팀의 상태가 이상했지만 ㅋㅋ
  • @topsenal

    사실 그 트라이앵글 유지라는 면에서 산체스가 굉장히 불만스러운데, 또 개인능력이 그만한 선수가 없으니 참...
  • edited May 2017 @YoungHwan

    @topsenal

    사실 그 트라이앵글 유지라는 면에서 산체스가 굉장히 불만스러운데, 또 개인능력이 그만한 선수가 없으니 참...

    저도 그래서 한번쯤 산체스 대신 월콧을 넣으면 어떨까 생각해봤는데..외질을 뒤에 두고 웰백 월콧을 투톱처럼 둔다든지...
  • 웰백 월콧 투톱에 뒤에 외질 3412로..
  • topsenal said:

    공격작업은 좀 지지부진 하지만 수비력은 정말 좋아졌습니다. 그건 인정해야 할 것 같아욬ㅋㅋㅋㅋ

    그나마 지루 서던 것이 웰백으로 바뀌면서 트라이앵글 유지/뒷공간위협 해주니 그나마 좀 트이는


    공격과 수비 둘 다 안되던 걸 둘 중 하나라도 되게 만든 거니 절반의 성공이라고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뭐 애초에 조직적으로 공격하는 팀도 아니었으니까요.. 그래도 댓가이가 앞에 서니까 그나마 역동적인 공격 비스므리한 모양이 만들어지긴 하네요.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