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로 오셨군요. 커뮤니티에 참여하시려면, 이 버튼 중 하나를 눌러 주세요!

full league table >

미하엘 초어크

http://www.telegraph.co.uk/football/2017/05/08/arsenal-director-football-target-michael-zorc-sounded-premier/

By Matt Law
8 May 2017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단장(director of football) 미하엘 초어크에게 프리미어 리그 클럽이 접근 중이며 아스날이 그에게 관심이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런던에 적을 둔 한 헤드헌터 회사가 초어크에게 잉글랜드행 의사를 타진했는데, 이 회사는 과거에 아스날에게 고용된 적이 있다.

그 회사에 문의를 한 클럽은 철저히 비밀에 부쳐져 있지만, 아스날은 단장을 찾고 있으며 54세의 초어크는 제의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전 아스날 윙어인 아약스 단장 마르크 오베르마스는 그가 아스날 단장 후보 리스트에 올라 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아스날 CEO 아이반 가지디스는 아르센 벵거 혹은 그가 떠날 경우 그의 후임자와 함께 일할 단장을 임명하고 싶어한다.

아스날의 선수 영입은 최근 몇 년간 그다지 성공적이지 못했으며, 새로 임명될 단장은 벵거가 시즌 종료 뒤 재계약을 할 경우 후임자를 찾는 작업 역시 병행해야 할 것이다.

아스날은 벵거의 미래가 불확실하고 단장 영입에도 공을 들여야 하는 상태에서 여름 이적 시장을 맞이하게 된다.

벵거와 가지디스, 그리고 12개월 내에 아스날을 떠날 것으로 점쳐지는 딕 로는 지난달 모처에서 이적 시장 타겟을 놓고 회의를 가졌고, 스트라이커와 중앙 수비수, 윙어, 레프트 백과 골키퍼를 찾아야 한다는 점에 동의했다.

단장이 여름 이적 시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신속히 영입될 것인지는 아직 지켜봐야 한다. 도르트문트 감독 토마스 투헬 역시 벵거가 에미레이츠를 떠날 경우 아스날이 영입을 고려하고 있는 감독이지만 그에 관해 논의가 이뤄지지는 않았다.

초어크는 도르트문트의 분데스리가 3회 우승과 챔피언스 리그 결승 진출에 기여하며 유럽 최고의 단장으로 명성을 쌓았다.

초어크의 도르트문트는 선수와 감독을 대단히 잘 데려오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위르겐 클롭은 리버풀로 오기 전에 도르트문트에서 주목할 만한 성공을 거뒀다.

초어크는 3년 전 도르트문트와 2019년까지 계약을 맺었지만 이번 시즌 몇몇 클럽 스태프들의 불확실한 미래와 관련, 막후에서 일련의 견해 차이가 있었다.
  • 과연 새로운 디렉터를 선임할까요. 
  • 초어크라니... 꿈만 같은 일입니다
  • 과연 새로운 디렉터를 선임해도...
    그의 말을 듣거나, 그가 영입한 선수를 쓸까요...?
  • 조르크도 좋고.. 아니면 호펜하임의 로젠도 좋고.. 둘다 단장직에 있어서 어마어마한 성과를 보여준 사람들이라. 특히 호펜하임은 이번 스쿼드가 신기할정도로 영입한 선수들 + 유스로 스쿠드 11명중에 8명이였나가 이번에 데려온 선수들로 본거같아요. 제발.. 벵거 까지  자르딤 데려와주시면 더더욱이 감사.. 한군데지만 자르딤을 후임으로 고려한다고 최근에 또 말이 나오더라고요. 자르딤도 미래를 고려해본다고 하고.. 하.. ㅠㅠ
  • 참고로 초어크는 도르트문트 최다 출장 기록을 가지고 있는 초 레전드 출신이라 데려오기가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요즘 투헬이랑 잡음이 인다는 보도가 계속해서 나오기 때문에 우리와도 루머가 나는 것 같네요. 이것 말고도 개인적으로는 맷 로가 저 런던의 헤드헌팅 회사에 취재원을 확보했기 때문에 이런 과감한 보도를 하지 않았나 추측해 봅니다.
  • @igunchong

    요즘 맷 로가 아스널에 관련해서 부정적인 기사를 쓴다고 '믿거맷' 믿고 거르는 맷 로 라는 별명이 있던데 사실 맷 로 정도면 런던에서 알아주는 신뢰도 높은 기자고 아스널관련해서도 헛소리를 자주 하는편은 아닌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발 영입했으면 좋겠어요. 그냥 요즘 아스날 선수보는 눈들도 다 마음에 안들고 협상 테이블에 앉은 뒤의 협상력도 마음에 안듭니다.

    아니 무슨 바디한테 까이질 않나........
  • 원래 자기 팀에 대해 부정적인 기사 좀 쓰면 설령 그게 팩트여도 아닐거라고 믿고 싶은게 사람 마음이겠죠 뭐
  • 원합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