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로 오셨군요. 커뮤니티에 참여하시려면, 이 버튼 중 하나를 눌러 주세요!

full league table >

아르센 벵거 - 우리는 영리했고 하나로 뭉쳤다

edited May 2017 in Arsenal.com News
Arsenal.com
13 May 2017


Arsene Wenger
아르센 벵거가 스토크 시티전 승리와 4위 희망에 대해 이야기했다.

네 골과 승점 3점으로 아스날은 큰 짐을 덜어냈다. 토요일 스토크 시티 원정은 매우 만족스러웠다.

벵거는 3연승을 거둔 아스날이 보여준 투혼에 기뻐했다. 프리미어 리그에서 치른 아홉 번의 스토크 원정에서 두 번째로 거둔 승리였다.

승리했는데
물론 경기 결과가 기쁘기도 하지만 스토크가 경기를 거칠게 가져갔을 때 우리가 경기를 지배했고 좋은 조직력을 선보였으며 인내심을 가지고 영리하게 하나로 뭉쳤다고 생각한다. 후반전에 몇몇 코너킥 장면에서 하나로 뭉쳐야만 했던 때가 있었다.

스토크가 비신사적으로 거칠었는지

그런 말은 하지 않겠다. 전반전에는 우리가 경기 전체를 지배했지만 후반전에 스토크가 약간 피지컬하게 나왔다. 우리의 축구를 하기 위해선 약간의 여유를 가지고 평정심을 유지해야 했다. 그것을 잘 해냈다.

현재 4위 희망이 어때 보이는지
모르겠다. 우리 승점이 69점이니 화요일 밤에 72점으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그 뒤에 상황을 두고 볼 것이다. 현재 팀은 강하고 단단해 보인다. 경기력에만 집중하고 계속해서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다음 24시간 동안 웨스트 햄 팬이 될 것인지
그렇다. 오늘 보셨다시피 프리미어 리그의 장점 중 하나는 역사적으로 모든 팀이 시즌 끝까지 자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 한다는 것이다. 나는 웨스트 햄이 토튼햄에게 그렇게 하는 것을 보았고, 스토크도 오늘 우리에게 그렇게 했다. 우리는 모든 팀이 최선을 다해 플레이하길 바라고 만약 다른 팀들이 이긴다면 그들이 더 잘한 것이다.

1년 재계약에 동의했다는 보도가 있는데
드릴 정보가 없다. 아무 것도.

경비행기 배너에 대해
팬이라는 게 어떤 의미인가?

아스날이 당신을 비판하는 사람들에게 답을 하고 있는 것인지
나는 내가 사랑하는 클럽을 위해 일을 하고 급료를 받는다. 여기에 있는 한 최고로 헌신할 것이다. 그런 것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는다. 그저 최선을 다할 뿐이다. 오늘 69점을 만들었으니 화요일에 72점을 만들도록 하자. 그 뒤, 나는 내가 여기 있는 한 아스날과 그 가치를 위해 모든 것을 바칠 것이다.

경기장 위에 비행기를 띄우는 것이 클럽이 추구하는 가치를 보여주는 것인지
축구에만 집중하고 싶다. 나머지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 난 정치인이 아니라 체육인이다. 나는 스포츠를 사랑하고 24시간을 그것을 위해 산다. 또한 나는 공적인 직업을 가지고 있다. 몇몇은 나에게 동의하고 몇몇은 그러지 않는다. 그런 것에 대해 특별한 의견은 없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