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로 오셨군요. 커뮤니티에 참여하시려면, 이 버튼 중 하나를 눌러 주세요!

full league table >

벵거 - 우리의 리듬을 찾는 데 시간이 좀 걸렸다

Arsenal.com
16 May 2017

화요일 밤 선더랜드전에서 아르센 벵거는 우리 모두와 똑같이 아스날이 돌파구를 만들어 낼 때까지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 했다.

마침내 알렉시스가 그의 22번째, 23번째 프리미어 리그 골을 터뜨려 승리를 확정지었고, 4위권 희망을 이어나갔다.

경기 후 기자들을 만난 벵거의 인터뷰 내용이다.

경기에 대해
무조건 이겨야 했던 경기였다. 그리고 그렇게 했다. 이제 72점을 땄고 75점으로 만들기 위해 집중해야 한다. 3, 4주 전에는 가능성 없는 얘기처럼 보였지만 약간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일요일, 수요일, 토요일, 화요일에 경기를 뛰었고 두 번의 어려운 원정이 있었기 때문이다. 우리의 리듬을 찾는 데 다소 시간이 걸렸다. 후반전 25분, 30분을 남기고 리듬을 찾았다.

선수들이 중요한 때 활약을 해 줄 수 있는 능력을 가졌는지
우리는 지난 시즌보다 한 경기를 더 이겼다. 왜냐하면 작년보다 벌써 승점 1점이 높기 때문이다. 우리는 어웨이에서 어려운 기간을 거쳤다. 홈 전적을 보면 꽤 괜찮다. 우리는 최근에 져서는 안 됐던 원정경기를 세 번 졌다. 국대 주간 바로 전에 웨스트 브롬에서, 그리고 후에 크리스탈 팰리스에서. 전체적으로 원정 경기에서 우승 가능성을 놓쳤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홈 경기 전적은 괜찮다.

Arsenal celebrate Alexis scoring in the win over Sunderland

맨시티와 에버튼 원정 패배가 터닝포인트였는지
그렇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그 두 경기에서 우리는 1-0으로 리드하고 있다가 후반전에 따라잡혔기 때문이다. 특히 에버튼 원정에서는 심판 판정이 대단히 나빴기 때문에 정말 불운했다. 그 뒤 우리는 맨시티 원정을 떠나야 했고 좋아질 리가 없었다. 얘기하자면 끝이 없지만 어쨌든 75점을 만들도록 해야 한다. 획득 가능한 승점을 보자면 지난 10년간 최고이다.

경기장에 관중이 별로 없었는데
화요일 밤 선더랜드전이다. 모두가 우리가 이길 거라 생각한다. 경기장에 앉아 있는 관중 수를 세지는 않았다.

일요일에는 꽉 찰지
매진됐다.

빈 관중석 앞에서 경기하는 것이 더 어려운지
아니다. 우리는 우리의 일을 할 것이고 오늘 밤 또다시 그것을 보여주었다. 축구할 때 관중석의 관중 숫자를 세지는 않는다. 경기를 즐기기 때문에, 그리고 이기기 위해 축구를 한다.

4위 안에 들기 위해선 기적이 필요할지
아니다. 모르는 일이다. 하지만 어쨌든 20년동안 나는 4위는 별 게 아니지 않느냐는 질문을 들어 왔기 때문에 갑자기 왜 그게 그렇게 큰 문제가 되었는지 모르겠다. 4위 안에 무조건 들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하고 싶지만 일단 75점부터 만들고 상황을 지켜보자. 모든 팀이 오늘 밤 선더랜드처럼 싸우길 바란다. 그 뒤에 결과를 받아들여야 한다. 확실한 것은 우리가 경기에서 이긴다면 승점 1점만 따는 것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이다. 모든 기회를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확률은 몇 퍼센트라고 보시는지
몇 퍼센트인지는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 에버튼전이기 때문에 경기를 이겨야 한다는 생각뿐이다. 1퍼센트의 확률이 있더라도 100퍼센트를 다해 뛰어야 한다.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75점을 달성하고도 4위에 들지 못하는 최초의 사례가 될 수도 있다.


Copyright 2017 The Arsenal Football Club plc. Permission to use quotations from this article is granted subject to appropriate credit being given to www.arsenal.com as the source
  • 요즘 번역해주시는것들 잘 보고 있습니다. 현지에서는 경기장에 빈자리가 꽤 많은걸 가지고 말이 많더군요. 아스널측에서는 공식적으로 59500?명 정도가 들어왔다고 컨펌했다는데 기자들 말로는 거짓말이라고..적어도 수천자리가 비어보였다고 하네요. 실제로 경기를 보는 저도 빈자리가 꽤 느껴졌습니다.
  • 75점 메타...
  • 번역 감사합니다.

    챔스권은 커녕 굴욕적인 경기를 포함하여 시즌 9패나 해잡숫고 지난 시즌보다 승점 높다고 얘기해야하는게
    씁쓸하네요.
  • 난 감독을 하는 게 아니야... 8개월 동안 리듬을 타는 거지.. <- ???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