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Conference] 우리 팀은 누구와도 겨룰 수 있다 - Arsenal Korea

안녕하세요!

새로 오셨군요. 커뮤니티에 참여하시려면, 이 버튼 중 하나를 눌러 주세요!

full league table >

[Press Conference] 우리 팀은 누구와도 겨룰 수 있다

edited December 2017 in Arsenal.com News
PRESS CONFERENCE

Wenger - This team can play againstanybody


아르센 벵거는 목요일 밤 바테 보리소프전에서 선발 명단에 11명의 변화를 가져갔다. 그러한 명단 변화는 6득점 무실점을 기록하며 실망시키지 않았다.

벵거는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적은 관중 수에 대해, 그리고 어떻게 토너먼트에 접근할 것인지에 대해 말했다.

다음은 인터뷰 내용.

적은 관중 수가 선수들에게 영향을 끼쳤는지?
아니다. 경기장 위에 들어서면 관중에 관한 것은 잊어버리게 된다고 생각한다. 경기장이 꽉 차는 편이 좋은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오늘 밤 경기는 뭔가가 달려 있는 경기가 아니었다. 관중석에 몇 명이 앉아 있건 그들이 원하는 것을 선사해야 한다. 그리고 우리는 그렇게 했다.

경기장에 오지 않은 팬들에게 하실 말씀은?
팬들의 결정을 존중해야 한다. 조 1위가 확정이라는 것을 아셨을 것이고 그래서 어느 정도는 예상했다. 챔피언스 리그 마지막 밤, 조별 예선 6라운드를 봤는데,많은 경기장이 꽉 차 있지 않거나 반 정도 비어 있었다. 약간은 조별 예선이라는 것 자체의 문제이기도 하다.



챔피언스 리그에서 내려올 팀이 결정됐는데.
그렇다. 나폴리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도르트문트가 있다. 그러니 흥미로울 것이다.

대진에 대해 어떻게 보는지?
일전에 얘기한 적이 있다. (챔피언스 리그에 나갔을 때) 기본적으로 우리는 항상 조별 예선을 통과했었기에 한 번도 유로파 리그에 나갈 거라고 생각했던 적은 없다. 하지만 나는 결코 유로파 리그에 나가는 팀들을 만만하게 생각하지 않았다.

토너먼트에서 팀을 어떻게 꾸릴 것인지?
항상 상대에 따라 대응할 것이다. 그 때 그 때 다르다. 다음 경기를 이길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되는 팀을 선택할 뿐이다. 누구와도 상대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려운 일이다.


Copyright 2017 The Arsenal Football Club plc. Permission to use quotations from this article is granted subject to appropriate credit being given to www.arsenal.com as the source.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