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do you want more time?

edited February 2018 in Football Forum
http://www.telegraph.co.uk/football/2018/02/25/arsene-wenger-says-fourth-official-asked-do-want-time-end-league/

어제 경기에서 벵거가 대기심에게 인저리 타임을 왜 이렇게 조금 주냐고 했다고 합니다. 그러자 대기심이 이렇게 대답했다고 하는군요. '왜 시간을 더 원하시죠?(Why do you want more time?)'

대기심은 벵거의 항의에 심술이 나서 한 말이겠지만, 저는 이 한 문장이야말로 벵거의 현재 상황을 함축적으로 잘 표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스날의 제반 상황이 어제 경기 그 자체입니다. 아스날은 라이벌들에게 크게 뒤지고 있고, 관중들은 떠나고 있으며, 벵거만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시간만 더 있으면 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믿음. 이것은 벵거의 축구철학일 뿐만 아니라 운영철학, 인생철학이기도 합니다. 벵거의 20년 커리어는 믿음의 성공에서 온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그 믿음은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더이상 벵거가 큰 맘 먹고 데려오는 선수들은 대박이 아니며, 넥스트 앙리나 넥스트 피레스는 없고, 팬들과 언론이 벵거의 선택에 보내는 의구심은 거진 다 현실이 됩니다. 벵거는 더이상 '4이언티스트'조차 아닙니다.

벵거는 계약 기간을 채우지 않고, 이번 시즌을 끝으로 스스로 물러나야 합니다. 그것이 조금이라도 본인과 팬들, 아스날의 고통을 줄이는 길일 것입니다. 모든 것이 너무나 명백합니다. 지금 아스날에 필요한 것은 시간이 아니라 변화와 도전입니다. 도대체 왜 벵거에게 시간이 더 필요합니까? 시간을 더 주면 무엇이 달라집니까? 좋아질 가능성이 있긴 한 것입니까?

이 질문에 대한, 납득할 만한 답변은 반드시 이번 시즌 내로 나와야 할 것입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