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로 오셨군요. 커뮤니티에 참여하시려면, 이 버튼 중 하나를 눌러 주세요!

full league table >

1~3 경기 스탯 사진 몇개.

image

아스날이 상대한 3팀 모두 주된 공격루트가 다릅니다.
그럼에도 아스날은 상대방에게 오른쪽 측면에서 슈팅으로 이어지는 패스를 유달리 자주 허용했습니다.

image

아스날은 베예린의 존재로 인해 오른쪽 풀백이 왼쪽 풀백보다 공격적입니다.
좋고 나쁨이 아니라 전술적 특성인데 문제는 오른쪽 풀백이 자주 올라가는 만큼 생기는 뒷공간을 팀적으로 잘 커버치는지 의문입니다.

쟈카 vs 귀앵두지

맨시티전(귀앵두지 70분 이후 스탯 제외)
공 뺏기: 5 vs 6
태클: 1/1 vs 3/5
가로채기: 0 vs 4

첼시전(귀앵두지 후반전 스탯 제외)
공 뺏기: 1 vs 2
태클: 1/3 vs 1/2
가로채기: 0 vs 3

웨햄전(자카 56분 이후 스탯 제외)
공 뺏기: 6 vs 6
태클: 2/3 vs 2/3
가로채기: 0 vs 1

쟈카의 가로채기가 전무하다는게 그의 수비적 능력을 단적으로 보여주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스탯만 보면 왜 맨시티, 첼시전에서 쟈카를 뺏는지, 골이 필요한 웨햄전에선 귀앵두지를 교체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ps. 공 뺏기는 공의 소유권을 확보하기만 하면 공 뺏기로 취급합니다. 공중볼 다툼에서 흘러나온 공을 잡아도 공 뻇기가 됩니다.
ps. 무스타피, 소크라티스의 포지셔닝에 대해서도 찾아보긴 했는데 귀찮군요.....
ps. statszone으로는 팀의 세부적인 흐름을 파악하기보다 전반적인 경향을 파악하기 쉽습니다.
ps. 작년부터 아스날에 별로 애정이 안 가서 더 찾아볼 기운은 없네요. 제 마지막 글이 16년 12월 ㅋㅋ;;;;;;

그럼 이만 안녕~
  • 베예린 같은 경우는 상대팀 수비수를 끌고 깊이 들어가는 움직임이 나쁘지는 않지만 수비시 너무 엉망인 것 같습니다. 선수를 스탯만으로 판단하는 것을 싫어하지만 쟈카는 스탯만으론 경기장에 있었나 싶네요... 정리 감사합니다 
  • 좋은 글 감사합니다! 다시 글 많이 써달라고 부탁드리기에는 저도 애정이 많이 떨어진지라...ㅠㅠ
  • 3선 미드필더 중에 빌드업에 제대로 관여하는 게 쟈카밖에 없어서…
    그러고보니 이번 시즌에 엘네니는 아직 보질 못했네요. 등번호도 4번으로 바꿨던데.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