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로 오셨군요. 커뮤니티에 참여하시려면, 이 버튼 중 하나를 눌러 주세요!

full league table >

[이브닝스탠다드] 아르센벵거 "아스날에서 성공은 최고였지만 진짜 내 업적은 셀링기간동안 버틴 것"



image




월요일 11시 반  벵거를 축하하는 밤에

피레스, 융베리,잭윌셔, 페어메르테사커, 질베트로실바, 로빈반페르시, 전 아스날 선수들이 함께 저녁을 보냈다.

벵거는 반페르시와 리딕슨이  " 이 프랑스 남자가 어떻게 내삶을 바꿨는지"에 대해서 얘기하는 영상을 봤고

아스날 디렉터인 비나이 벤카테삼과 라울산레히도 참여해서 벵거가 어떻게 지금의 클럽을 만들었는지를 다루는 회고전을 관람했습니다.


0304 무패우승 시즌, 1998과 2002년 더블시즌을 다룬 영상 이후에, 벵거는 지난 22년간의 삶중에서 화려했던 순간과 함께 하이버리에서 에미레이츠로 옮긴 그 순간을 강조해야 했다고 생각하고 연설했다.

"전 1996년 10월 1일 일본에서 아스날로 왔습니다. 데이빗 데인때문이었고 전 짐이라고는 가방하나였습니다. 전 제가 짧게 머물게 될 줄 알았습니다. 

그리고 가능한 이 클럽에 제모든걸 쏟아부었습니다. 매주 일요일마다 데인과 함께 새경기장을 짓기위해 새로운 훈련장을 찾아다녔고 사진을 찍었죠. 그때 클럽의 수입은 7000만 파운드였습니다. 2년뒤 이는 9000만 파운드가 되었죠. 그리고 이를 세 파트였는데 3000만은 입장수입, 다른 3000만은 스폰서쉽, 또 다른 3000만은 중계권료였죠. 오늘날 아스날은 이제 약 4,2억 파운드를 벌고 1억8천은 중계권료입니다. 이제 중계권료는 과거보다 6배로 뛰었습니다. 

우리가 경기장을 짓기로 결정했을 때 우리는 2억 파운드에서 4억파운드까지 예상했습니다. 이건 더 이상 축구클럽으로 국한된 일이 아니라 사업에 가까웠죠. 우리는 모든 보드진을 모아서 회의 때 얘기를 했고 얼마나 벌게 될지 말했습니다. 우리는 4억2천8백만 파운드로 결정했습니다. 우리는 9천만파운드의 수익을 얻게 될것이고 경기장비용을 갚기 위해 매년 2천2백만 파운드를 갚아야했습니다. 이제 그전 아스날과는 완전히 다른 삶을 아스날은 살게 된거죠. “

동시에 2007년 데이비드 데인은 아스날을 떠났습니다. 은행은 제가 5년 계약을 하겠다는 보증이 있어야한다고 했죠. 전 계약 연장에 동의했죠. 3월부터 5월까지 정말 힘든 기간이었습니다. 잠도 못 잘 정도로 말이죠. 우리 수입을 유지하기 위해서 적어도 2년마다 챔피언스리그에 가야만 했습니다. 처음 10년 즉 1996년부터 2006년까지 제가 명성을 쌓아왔지만 그 순간은 사실 매순간 궁지에 몰렸고 정말 쉼없이 달렸던 기간입니다.”

“우리는 최고의 선수들을 팔아야했고, 동시에 믿을 수 없이 엄청난 자본을 이끌고 온 첼시가 등장했으며, 맨유, 리버풀, 맨시티가 등장했죠. 아스날은 더 이상 재정적으로 경쟁할 수 없는 단계였습니다. 

수없이 많은 제안을 받았지만 거절했습니다, 전 항상 아스날이라는 클럽이 가진 품격 혹은 격조를 이 클럽에서 느껴왔기 때문입니다. 전 모두가 하나가 되어서 나아가고 있다고 느꼈고 무엇인가를 개척해 나가면서 전설을 만들고 있다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이부분은 제가 제대로 번역을 못해서 원문을 첨부합니다. )

Having said that, I turned down many offers because I felt always that I was in a club who had a touch of class. There was a respect for tradition, there was an audacity to more forward and a feeling of being together.”
  • RVP는 이제 작은 아이가 다시 아스날 전설인양 행동하라 했나보군요. 세스크랑 같이 아스날 관련 입도 뻥끗 안했음 좋겠는데..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