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로 오셨군요. 커뮤니티에 참여하시려면, 이 버튼 중 하나를 눌러 주세요!

full league table >

[PRESS CONFERENCE] 무승부 그리고 마르티넬리

edited January 18 in Arsenal.com News
Arsenal Media 18 Jan 2020

image

미켈 아르테타는 늦은 동점골을 내주며 승점 2점을 드랍한 셰필드 유나이티드전이 매우 좌절스러웠다고 밝혔다. 

얼마나 좌절감을 느꼈는지?
오늘 매우 실망스럽다. 3점을 획득할 자격이 있는 경기력이었고 2점을 잃었다고 생각한다. 프리미어 리그에서는, 마지막 10분, 15분에 승리를 완전히 확정짓지 못하면 이런 타입의 팀은 그저 롱 볼, 세컨 볼, 그리고 셋피스만으로 승점을 뺏어갈 수 있다. 오늘이 바로 그랬다.

현재로서는 한 골 리드가 충분하지 못한 듯한데?
그렇다. 그리고 경기장 안에서의 불안감의 역사가 있다. 그것이 상황을 더 어렵게 만든다. 프리미어리그에서 마지막 10, 15분에 1-0으로 리드하고 있을 때에는 조심해야 한다. 어떤 일이든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 감독님이 해야 할 일이 많다고 생각하나?
이전에 무엇을 했었는지는 모르겠다. 가능한 한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한다. 난 어려운 상황에 있는 팀을 물려받았고 우리는 그것을 최대한 개선시키려고 노력 중이다. 모르겠다. 후반전에 셰필드 유나이티드는 전혀 문전을 위협하지 못했다. 롱볼 한 번, 그리고 세컨볼 한 번, 그러더니 누군가 그걸 말도 안 되는 각도로 구석에 꽂아넣었다. 그걸 컨트롤하긴 어렵다.

체력 문제는 아닌가?
다들 체력은 충분했다고 생각하고 정말 열심히 뛰었다고 생각한다. 셰필드를 매번 궁지로 몰아넣었고 그들의 플레이, 즉 측면에 사람이 몰리도록 한 뒤 그 다음 국면을 컨트롤하거나 박스 안으로 볼을 투입하는 것을 하지 못하도록 했다. 체력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처음 5분, 10분은 우리가 경기를 좀더 잘 운영해야 했을지 몰라도 그 뒤에는 그렇게 했다. 그리고 나서 1-0 리드 상황에서, 마지막 10분에 상황이 변한다. 그들은 포백으로 바꿨고 더 많은 사람들을 앞으로 보내기 시작했다. 그러더니 막 볼 앞에 여섯 명씩 있고 그랬다. 이런 식으로 롱볼과 세컨볼을 노리기 시작하면 컨트롤하기가 어렵다. 쉽지 않은 일이다.

우리가 페널티를 받았어야 한다고 생각하나?
매우 명백하다고 생각한다.

그것에 대해 주심에게 말했는지?
아니.

가브리엘 마르티넬리가 성장했나?
물론이다. 그는 열정이 가득한 18세 소년이지만 또한 용감하게 결정을 내리고 상대방을 위협한다. 그는 항상 기회가 오길 기다리며 골 중간에 있다. 부상 때문에 얼마간 90분을 뛰지 못한 것을 감안하면 모든 동작 하나하나가 인상적이다.

가브리엘의 득점 기록이 인상적인가?
물론이다. 그렇다.

경기 중간에 나일스를 불렀는데? 그리고 동점골이 그의 잘못인지?
말할 필요도 없이, 우리가 상대방과 피치 위에서 벌어지고 있는 시나리오를 분석하고 있을 때, 우리는 가능한 한 최대로 선수들을 바로잡고 돕도록 노력해야 한다. 하지만 우리가 나일스에게 많은 것을 요구할 수 있긴 해도, 그는 풀백이 아니다. 부카요도 풀백이 아니다. 그들은 최대한 빨리 적응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팀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지만, 그런 일들은 일어나게 되어 있다.

리스 넬슨의 부상은?
훈련 중에 사고가 있었다. 의사들이 얼마나 길지 결정하고 있지만, 좋아 보이진 않는다.

아프리카 네이션스 컵이 여름으로 옮겨지는데?
두고 보자. 정확히 어떤 시나리오를 상정해야 하는지 알아내기 위해 클럽과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 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클럽들도 연관된 일인데 나는 잘 모르겠다. 그런 질문을 절대 우리에게 물어보진 않으니 뭐가 되든 받아들여야 하지 않나 싶다.

그것이 아프리카 선수들에 대한 이적 시장에서의 철학을 바꾸도록 하는지?
내 철학 말인가? 현재로서는 아니다.

Copyright 2020 The Arsenal Football Club plc. Permission to use quotations from this article is granted subject to appropriate credit being given to www.arsenal.com as the source.
  • 번역 감사합니다! 테타형아 빡친게 느끼지는군요... 롱볼 세컨볼 세트피스로밖에 공격 못하는데 그걸 못막는 팀도 하아...
  • 경기패턴이 비슷하게 가는데 빨리 보완해야 할텐데 워낙 엉망이었던 팀이 조금씩 나아지는가 싶었는데
  • 공격자원은 이정도면 됐고 1순위는 수비자원, 2순위는 중앙자원이 급선무인듯 합니다 ㅠㅠ
  • pk는 주심이 딘놈에 var심판이 앳킨슨이니 당연히 안주겠거니 했는데 역시...
  • @profwenger 저는 오히려 공격자원들을 갈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챔스를 가려면 1골 먹혀도 2골 넣은 공격력이 우선 갖춰져야 한다고 봐서요... 미켈 말처럼 수비는 백날 잘해봐야 EPL 철퇴축구 한방이면 답이 없어요. 미켈도 후방 빌드업을 중시해서 스킬풀한 센터백들 선호할 것 같으니 더더욱 말이죠...

    어제 같은 경기에서 외질이랑 자카같은 패서들이 떠먹여주는 걸 낼름낼름 받아먹을 공격진이 필요하지 싶습니다. 라카제트도 페페도 그러지 못했죠. 은케티아에게선 야야 사노고의 기운을 느꼈고 그나마 오바메양이 겨레의 유일한 득점루트(...)급인데 얼마나 아스날에 있어줄지도 모르겠고 나이도 있고 이 친구도 안 들어가는 날은 안 들어가서...

    지금 공수완벽 무적군단처럼 보이는 클롭 리버풀도 마지막 화룡점정이 반 다이크였고 공격진은 그전부터 완성돼 있었다는 점이 시사하는 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