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로 오셨군요. 커뮤니티에 참여하시려면, 이 버튼 중 하나를 눌러 주세요!

full league table >

앞으로 경기 도중 상대 선수나 심판에게 기침을 하면 레드카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IFAB(국제축구평의회)가 상대 선수와 심판을 향해 일부러 기침하는 행위를 '공격적이고 모욕적인 언행과 행동'에 해당한다고 밝혔다라며 주심들이 이런 행위의 본질을 잘 판단해야 한다는 지침을 내렸다고 하네요.

IFAB는 이러한 지침을 발표하면서 선수 사이의 거리가 먼 상황에서 발생한 기침은 우발적인 것으로 주심이 카드를 꺼내지 않을 것이나 상대 선수나 심판과 가까운 거리에서 기침하는 것은 분명히 의도적이고 공격적인 행동으로 간주할 수 있는 만큼 주심이 행동을 취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FA(잉글랜드 축구협회)도 IFAB의 규정 변경에 동의하며 "기침을 하는 상황이 퇴장을 줄 만큼 심각하지 않다면 '반스포츠적 행위'로 경고를 줘야 한다"며 "다만 통상적인 기침은 처벌하지 말아야 한다. 상대를 향한 명백한 행위에 대해서만 처벌이 이뤄져야 한다"고 피드백 하였습니다.

이번 기침 관련 규정은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풋볼 리그에서 심판의 재량에 따라 적용된다고 합니다.
  • 기침말고 일단 지금 뻥피엘 심판들부터 다 레드카드 먹여야 하는 것 아닌가요(..)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