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로 오셨군요. 커뮤니티에 참여하시려면, 이 버튼 중 하나를 눌러 주세요!

full league table >

[Aaron Reid 분석] 윌리안은 아스날에서 어느 자리에 가장 잘 맞을까?


image

Aaron Reid 씀


첼시에서 온 윌리안의 이적은 미켈 아르테타가 그의 첫 정규시즌을 앞두고 아스날 감독으로서 그의 선수단을 보강하려고 하는 첫 번째 강화책으로 보인다.

지난 시즌 프리미어 리그에서 9차례 득점하고 7차례 어시스트를 기록하는 등 잉글랜드에서 최고의 시즌을 보냈던 브라질리안은 여전히 파워가 절정에 달해 거너스에게는 영리한 영입으로 보인다.

윌리안은 서런던(첼시)에 있는 동안 63골 56도움을 기록하며 7년 동안 성공적인 시간을 보내며 그가 얼마나 재능 있는 선수인지를 꾸준히 보여주었다. 이 브라질리언은 또한 국가대표로 70회를 출장하였는데, 이것은 매우 경쟁적인 국제 축구시장을 고려해볼 때 매우 인상적인 업적이다.

이 32세의 선수는 최고 수준으로 10번 롤은 물론 양쪽 윙으로도 경기할 수 있기 때문에 감독의 꿈을 증명할 것이다. 게다가 윌리안은 다양한 포메이션으로 활약한 경험이 있어, 아르테타가 전술적으로 유연한 선수를 필요로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유용할 것이다.


창조성

지난 시즌 아스날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창의력의 부족이었다. 거너스는 놀랍게도 리그 득점 7위, xG 9위(예상되는 기대 골), 찬스 16위에 올랐다. 윌리안의 추가는 분명히 이것을 변화시킬 것이다.

니콜라스 페페는 프리미어 리그에서 기회를 창출하는 데 있어 아스날 선수단 중 가장 선두 주자이며, 지난 시즌 40번의 기회창출을 기록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윌리안은 리그에서만 77번의 기회를 만들어냈는데, 이 통계는 6명의 선수들만을 상대로 한 것이었다.

따라서 이 브라질리언은 기회가 주어진다면 아스날 전력에 풍부한 창의력을 더할 것이다. 이 선수는 지난 5시즌 동안 매 경기당 평균 2.6개의 키 패스를 기록하면서 이러한 특성을 일관되게 보여주었다.

image

윌리안은 파이널 볼 셀렉션에 관해서도 경험이 풍부하다. 그의 주요 속성 중 하나는 파이널 서드 위치에서 그의 의사 결정 방식인데, 종종 득점 포지션에 있는 선수를 찾기 위하여 컷백을 선택한다.

image

또한 이 브라질의 국가대표는 더 전통적인 크로스로 그의 팀메이트에게 공을 전달하는 재주가 있으며, 지난 시즌 프리미어 리그에서 51개로 9번째로 많은 크로스를 기록했다. 그는 사이드로 움직이며 공간을 창출하고 아주 맹렬한 채찍으로 동료에게 공을 전달한다.

그의 용맹함과 재빠른 사고력 또한 그가 무에서 유를 창출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이것은 아스날이 상대팀의 깊은 블록을 무너뜨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image

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이 윙어는 에이징 커브를 보이지 않고 있다. 그의 창조적인 수치는 여전히 좋다. 그의 xA(기대 어시스트) 집계는 8.68로 프리미어리그 선수들 중 4명만 윌리안을 앞섰다.


직관성

윌리안은 항상 그의 속도, 밀착 제어, 드리블 기술을 혼합하여 상대 선수를 향해 달려드는 것을 보게 되는데 보는 것이 즐거운 선수이다. 이 '삼바 스타일'은 그가 깊은 블록을 공격하거나 역습에 나서려고 하는 어떤 면에서도 지극히 귀중한 자산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의 플레이 스타일은 아르테타가 항상 강조하는 바로 그것인데, 상대팀이 너무 자주 깊숙이 앉아서 포백을 구성할 때 방어벽을 뚫지 못한다. 그의 낮은 무게중심은 그가 밀어내는 수비수들을 쉽게 지나칠 수 있도록 해주는데, 그런 점에서 페페와 유사하다.

image

윌리안은 위험을 무릅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항상 목표를 찾아 상대 팀 풀백에 기꺼이 달려가 덮치는 경우가 더 많다. 다재다능한 공격수는 경기당 드리블로 챔피언스리그 5위에 올라있어 큰 무대에서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image

적응도

윌리안은 아스날에서 뛰는 14번째 브라질리언이며 다비즈 루이스와 가브리엘 마르티넬리와 함께 에미레이스 스타디움에서 강력한 브라질의 부대를 구성하게 된다.

여러 포지션과 포메이션에서 활약하는 능력을 감안할 때 그는 아르테타의 라인업에 꼭 들어맞을 것이다.

큰 경기에서 아르테타는 역습 시 3명의 전력질주 부대를 구성한다. 윌리안은 오바메양, 페페와 나란히 부대의 왼쪽에 들어맞아 가공할 공격을 형성할 것 같다.

지난시즌 윌리안은 역습 시 팀메이트를 골라낼 공간을 찾을 뿐 아니라 상대 수비수 뒤에서 재치있는 득점을 자주 하는 등 세 차례나 역습에 나서는 능력을 발휘했다.

image

image

지난 시즌에만 맨시티, 리버풀, 토트넘을 상대로 득점하며 이른바 빅 6와의 경기에서 꾸준히 스탯을 생산해 온 윌리안의 역습 자질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아르테타가 이전에 선호했던 4-2-3-1 포메이션 상에서 깊이 내려 앉은 팀을 상대로 윌리안을 활용하기를 원한다면, 그는 앞잡이 배후에서 어떤 역할도 해낼 수 있을 것이다.

image

윌리언은 하프 스페이스를 점령하고 스트라이커에게 크로스를 날리며 골을 자주 만들어내는데, 이는 페페의 창조적인 부담을 덜어줄 것이며 오바메양에게는 더욱 많은 골을 의미할 것이다.

단순히 뒤쪽으로 달려오는 것만이 아니라 플레이 스타일에 융통성이 있는 그는 종종 깊숙이 들어와 공을 받기도 하는데, 이것은 뒤쪽의 공간을 열어준다. 이것은 키에런 티어니에게 큰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다. 왼쪽 측면으로 달려가서 크로스를 올릴 수 있는 공간을 보유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image

혹여라도 아르테타가 윌리언, 페페, 라카제트, 오바메양을 모두 쓰고 싶다면 윌리안을 10번으로 쓰면 된다. 그는 라인 사이에서 공을 잡고 공격수에게 패스하거나 득점하는 것에도 능하다.

image

또한 윌리안은 아르테타의 고강도의 근면성실한 셋업에도 잘 맞을 것이며 이 브라질리언은 그의 수비기여과 타이트한 스타일로 거듭 칭찬을 받을 것이다.

32세의 이 선수는 부카요 사카, 마르티넬리 등 유망한 젊은 인재들이 즐비한 아스날 드레스룸에 경험담과 위닝 멘탈리티를 더할 예정이다.

윌리안이 아스날에 FA 이적을 할 예정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그것은 그가 프리미어 리그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활약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거너스 팀의 훌륭한 비즈니스가 된 것 같다.
  • ㅠㅠ 급하게 번역하는 중간에 올라가버려서 죄송합니다. 이제야 내용 다 채워서 수정합니다.
  • 좋은 번역글 감사합니다!
  • 윌리안은 브라질리언 같지않은 성실함과 꾸준함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거기에 다양한 포지션 소화력도 아주 좋아요!!
    3년 중 1년 반만 잘 써먹어도 아주 좋은 딜이라 생각합니다 ㅎㅎㅎ
  • 예전에 첼시에서 경기 하는 모습을 보면서, 저런 선수가 아스날에도 많았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결국 아스날로 왔네요. 기대 됩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