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로 오셨군요. 커뮤니티에 참여하시려면, 이 버튼 중 하나를 눌러 주세요!

full league table >

19/20 EPL 2라운드 웨스트햄전 포스트 컨퍼런스



오늘 경기 퍼포먼스에 대해서

나는 우리가 약간 운이 좋았다고 생각하지만, 결국 우리는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고 바로 그것이 내가 팀으로부터 원하는 정신력이다. 심지어 우리가 어떤 포지션에서 고통을 받고 우리 자신을 매우 힘들게 하는 어려운 게임을 할 때에도, 항상 마지막 순간까지 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이다. 하지만 결국 3점을 얻어냈고 그것이 우리가 여기 다다른 이유이다. 개선해야 할 것이 많기 때문에 우리는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에디 은케티아의 득점

오늘 득점한 두 골 모두 정말, 정말 좋은 골이었던 것 같다. 우리는 경기의 가끔씩 상당히 좋은 움직임을 만들어냈지만 우리의 경기력은 충분히 일관되지 않았고 여전히 우리가 가야 할 길이 멀다고 생각한다. 전반 15분에서 20분 동안 계속하여 공을 상대방에게 내줌으로서 꾸준한 공격작업을 만들지 못하고 불확실성을 만들어내면서 우리 스스로 정말 힘들게 만들었었다. 우리는 상대가 정확히 하고 싶었던 전술대로 뛸 수 있도록 내버려 뒀지만, 그것과는 별개로 우리 선수들이 포기하지 않고 계속 싸우고 그들이 정신적으로 지쳐버린 경기를 승리로 끝냈기 때문에 오늘 얼마나 행복한지 모르겠다. 나는 그들이 있어서 정말 기쁘다.


아스날이 타이틀 컨텐더가 될수 있을지

그 목표와는 아직 멀리 떨어져 있다고 생각하지만, 만약 프리미어 리그의 감독들에게 본인들의 팀을 위해 모든 것이 진행되고 있는 방식에 만족하는지 물어본다면 아마도 아니라고 대답할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개막 전 정말 짧은 프리시즌을 가졌고 우리는 여전히 몇몇 것들에 적응하고 있는 중이며 몇몇 선수들은 여전히 100% 핏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미 승점 6점을 가지고 계속해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은 참 멋진 일이다.


오늘 경기가 지금까지 치뤘던 경기들 중 가장 경기력이 나빴던 경기가 아닌지

확실히 전반 15분 동안은 그랬다. 내가 클럽에 가입한 이래로 디시전 메이킹, 빌드업 퀄리티, 그리고 마무리 면에서 최고의 한 주를 보낸 것 같다고 생각했고 오늘 스탭들과 그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이게 왠걸 첫 15분 동안은 엉망이었다. 우리는 그것을 개선해야 할 것이며 최소한 우리 선수들과 스탭들은 꾸준히 노력했고 우리가 아직 해야 할 일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를 숨기려 하지 않았다. 사람은 실수를 할 수 있지만 나는 그들이 숨기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 우리는 결국 보상을 받게 될 것이다.


은케티아의 자신감이 어떤 영향을 끼칠지

그뿐만 아니라 팀에게도 매우 중요하다. 벤치에 있는 모든 선수들에게 분명한 임무가 있다는 분명한 메세지가 될 것이다. 1분이든 45분이든, 그들은 팀을 돕기 위해 존재하고 오늘 에디는 엄청나게 중요했다. 그는 자기 일을 정말 잘했다.


라카제트 재계약 여부에 대해서

그는 내가 정말 좋아하는 선수다. 내가 감독으로 여기 도착한 이후로 우리는 그에게 많은 믿음을 보여준 것 같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우리는 어떤 추측도 할 수 없다. 우리는 계약 기간이 2년 미만인 선수에게 이런 부분들이 항상 거론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새로운 재계약에 대해서 논의가 되고 있는 부분이 있는지

우리는 어떤 협상도 시작하지 않았다. 우리는 아직 이 시장에서 해야 할 일이 많이 남아 있고 현재 우리는 그러한 것들에 집중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경기를 이기기 위해 어떠한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지

약 55분에서 65분 쯤 나는 우리가 경기력이 떨어지는 것을 느꼈다. 경기도 안 풀리고 2~3번 정도의 위협적인 시도를 당하고나니 팀이 포기하려는 모습이 엿보였다. 내가 그들을 들어올리려고 하자 그들이 갑자기 해낸 것이다. 나는 마지막 20분 동안 우리가 하고자 하는 일에 더 많은 믿음과 더 나은 집중력과 결단력을 가지고 팀을 지켜보았다. 그리고 결국 우리는 이겼다. 앞으로도 우리는 쭉 그런 게임을 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기는 방법을 찾는 것이다.


전술적 변동이 있었는지에 대해

나는 그것이 두 가지였다고 생각했는데 문제는 그들이 경기에 들어가서 그것을 실행할 수 있어야 의미가 있는 것이다. 그럴 수 있었다면 나는 우리가 게임을 더 강하게 끝냈다고 믿는다.


키어런 티어니에 대해

키어런은 괜찮습니다. 그는 요 며칠 동안 근육통으로 약간 불편한 상태였으며. 그는 오늘 훈련에서 출장을 시도해 보았으나 신통치 않아 결장했습니다.


키어런 티어니의 부상 정도에 대하여

우리는 티어니의 부상 정도를 통제할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그가 건강해질 것이라고 믿었지만, 워밍업하는 동안, 그는 우리에게 느낌이 좋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결정을 내려야 했고 혹시나 해서 준비를 했던 콜라시나츠가 좋은 경기를 했다.


팀 스피릿과 전술 사이에서 균형을 찾는 부분에 대하여

그 균형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팀 스피릿은 당신이 팀의 발끝과 올바른 정신으로 항상 살아남는 방법입니다. 그것은 잃어버리기 쉽기 때문에 항상 살펴보고 올바른 방식으로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하고 유지해야 합니다. 그 다음 전술적 규율으로는, 올바른 결정을 내리기 위해 매 순간 게임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이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그것은 매우 중요하고 프리미어 리그에서 가지고있는 표준이기도 합니다. 둘 다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에디와 다니가 싸운 후 다시 득점을 만들어낸 부분에 대해

그것이 스포츠의 아름다움입니다. 그들은 지난 주 그들 사이에 일어난 일로 언론사 헤드라인에 올라갔고, 그것은 분명히 부정적인 일이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오늘 그들은 서로를 이해하고 승리의 목표를 만드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오늘 경기가 중앙 미드필더를 영입하려는 이유를 보여줬는지에 대해

[자카와 세바요스] 아니요, 감독으로 돌아온 이후로 그들은 정말 잘해주고 있습니다. 그들는 오늘 풀타임으로 뛸 자격이 있었지만 나는 그저 로테이션을 하고 싶었습니다. 미드필더의 소양은 공간과 상대방의 수비 방식을 공격하는 것이라 생각하며 세바요스와 함께 그 상황을 만들고 싶지만 팀을 강화할 수 있다면 어떠한 것이라도 시도해 보겠습니다. 이적 시장이 닫힐 때까지 모든 것이 여전히 열려 있습니다.


이적 시장이 끝나기 전 중앙 미드필더 쪽은 다시 점검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해

어떤 특정한 선수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느냐에 따라 다르다. 내가 다시 말하지만, 토론의 장은 항상 열려있다. 이적 시장이 우리를 놀라게 할 수 있다. [팀]의 상황은 급변할 수 있고 우리는 마르티네즈에게 일어난 일처럼 반응해야 한다. 그럼 어떻게 되는지 지켜봅시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